우리집이야기

오랜만에 가족여행, 단양으로~!

쟝리 2021. 8. 11. 23:08

 

휴가철을 결혼 기념일을 맞이하여 단양오고 미션투어 프로젝트를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단양을 두루 다니며 즐기다 왔어요.

단양 관광 안내데스크에서 받는 단양오고 선물 패키지(정말 요긴한 방역용품과 여행 필수품 등)

 

단양에 도착하니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한 패키지를 받았어요. 방역용품이랑 여행에 필요한 물품들이 들어있는 상자였는데 여행 기간 동안에 유용했어요.

 

맛집이 넘쳐나는 단양 구경시장

단양 맛집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것이 단양구경시장 안에 있는 여러 가지 먹거리였어요.

금강산도 식후경!!! 배가 고픈 저희는 우선 식사를...

그리고 또 간식을 샀어요.

단양구경시장 먹거리

국수를 시작으로 떡갈비, 닭강정, 마늘빵, 아이스크림 등 유명하다는 음식은 다 먹은 듯하네요.

국수는 다르다면에서 먹었는데 떡갈비랑 시원한면, 비빔면 할 것 없이 전부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시원한 면이 더운 여름날 더위를 식혀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스크림은 하나에 3,000원인데 맛이 2가지로 섞여 나오길래 아내랑 아들이랑 2개 사서 나눠먹었어요.

마늘빵은 사진도 안찍고 다 먹었네요.

닭강정도 20분 기다려서 먹었는데 흑마늘 닭강정이라고 소개하던데 맛있더라고요.

18,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면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단양구경시장 인근 하상주차장-단양 모든 공영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밥을 먹으니깐 이후에 풍경이 보이네요.

 

 

만천하 스카이워크도 다녀왔어요.

만천하 스카이워크

입장하기에 앞서 발열체크도 꼼꼼히 해주셨어요.

입장권이랑 짚와이어 체험권을 구매하니깐 지역 상품권도 주네요~

캄솨...

만천하 스카이워크 꼭대기에서 한 컷

밥을 먹고 바로 만천하 스카이워크로 달려갔어요. 멀리서부터 보이는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기대감을 갖게 하네요.

전망이 아주 좋구 바람도 불어서 시원해요.

멋진 배경을 뒤로 사진 찍는 아들 ,우리 부부

만천하 스카이워크 근처에 이끼터널이 있어요.

사진으로만 보다가 현장에서 보니깐 더 신기하네요.

몇몇 커플들이 차를 어딘가에 세워두고 열심히 사진을 찍길래 저희 부부도 한 컷.

도담삼봉

도담삼봉도 다녀왔어요.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멋있는 도담삼봉!!!

근처에 배를 타고 도담삼봉 주위를 구경하는 체험이 있길래 참여해봤어요.

도담삼봉 사이로 물살을 가르며 빠른 속도로 지날때 모두 와...

배가 몹시 빨라서 영상을 담지는 못했지만 여유로울 때 아들과 한 컷

떨고있니...아들..

천동 오토 캠핑장에서 캠핑도 했어요.

아. 캠핑장 시설도 넘 좋았네요. 강추합니다.

 

천동오토캠핑장 텐트설치모습

첫날 고기도 구워먹고 시원한 계곡에 발도 담그고, 아침에 아들이 잠이 덜 깼나 봐요.

표정이 영...

 

코로나로 인한 휴장

온달동굴이 좋다고 해서 찾아갔는데 아...임시 휴장이네요ㅠㅠ

아쉬움에 주변에서 사진 몇 컷 찍어봤어요...

아내는 문틈 사이로 내부 구경하느라 정신없네요.쩝.

단양에 송어회랑 향어회를 파는 집이 많더라고요. 남한강 횟집인데 1kg에 송어는 28,000원 향어는 22,000원 저렴하게 잘먹었어요^^

 

-삼봉이네 카페-

너무 더울 때는 삼봉이네 카페에 가서 봉이빙수도 사 먹고,

-복사꽃 피는 집-

 집 근처에 본점이 있는데 단양에도 복사꽃 피는집 쭈구미 집이 있길래 바로 달려갔어요.

불맛이 제대로 더군요.

먹느라 사진도 제대로 못 찍었네요ㅎㅎ

 

 

소선암 오토캠핑장

마지막날 소선암 오토캠핑장에서 즐건 BBQ파티

 

 3박 4일 동안 찐 알차게 놀았어요.

아쉬운 여행을 뒤로하고...

단양을 출장 때문에 가끔 왔지만 이렇게 매력적인 곳인지 몰랐네요.

단양오고 미션투어 프로젝트를 통해서 가족이랑 잊지 못할 추억이 생겼네요.

다음에는 직장 때문에 못온 딸도 같이 올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또, 와야지...

'우리집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805남해여행  (0) 2011.09.22
100708동해가족여행  (0) 2011.04.12
100623동해여행  (0) 2011.04.12
100609앞마당에서  (0) 2011.04.12
100521난지공원  (0) 201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