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이너이자 뛰어난 무대 장치가였으며. 신전. 오페라 하우스, 강당, 미술관 등
거대한 규모의 서구 건축물의 벽화나 천장화를 그린 화가 였다.

그러나 그는 무엇보다 '변형'(metamorphosis)의 화가였다. 그는 많은 전위 미술가들
처럼각각의 예술의 유형들을 변화, 중첩함으로써 장르, 색, 형태들을 변형하였다

시간과 기억의 영역에서 시각적으로 재구축하는 방법을 수용했다.

관계가 자주 전도되는 변용의 공간에 존재하게 된다.

인물들의 수직적임은 그의 공간 논리술에서 인물들은 겹쳐지고 대기를 뚫고 높이
솟아오르며, 머리들은 몸통에서부터 분리되고 팔다리가 나뉘어 떨어지며,

20세기 미술가 중 가장 인기있는 한 사람이 되게 하였다.







집안에서 태어나,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에콜드파리 최대의 화가이다.

비테브스크를 넘어서
1910년 파리로나와 A.모딜리아니와 F.레제 등을 배출한 아틀리에 '라 뤼슈'에
서 그림공부를 하며 큐비즘기법을 익혔다. 1911년 앙데팡당전(展)에 첫 출품,

곡예사
고향에 미술학교를 열고, 1919년 모스크바의 국립유대극장의 벽화장식을 담당
하기도 하였으나,사회주의 리얼리즘과 맞지 않아 1922년 베를린,

에콜 드 파리의 유력한 작가로 주목받게 되었다. 그리고 환상적인 작풍으로

생일
1948년 베네치아 비엔날레전(展)에서 판화상을 받았으며, 유화·판화·벽화

다루었고, 자유로운 공상과 풍부한 색채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맑고


그는 파리에서 처음 전위 미술을 경험했을 때 그것의 분석적인 접근 방식,즉
문화적인 배경을 말끔히 지워버리고 제로의 상태에서 새롭게 출발하려는
과학적인 정신의 틀을 거부했다.

민족이 보유한 위대한 신비에 전위적인 예술적 자유를 투사하고자했으며.
동부유럽의 유태 문화 전통을 보편적인 시각 언어로 재해석하고자 했다.

대한 전통적인 반감에 의해 다소 완화된 감각 으로써 였다.

물리적으로 나타났다.즉 그의 손과 재료와의 상호 연관과, 두터운 임파스토
(두껍게 칠하기)를 통해서,그리고 새로운 매체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과 장식
성을 고려한 창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대한 이미지를 보편적인 변형 에너지의 근원으로 삼은 방식은 매우
독자적이었다.

샤갈은이러한 주제들을 회화에 끌어들였는데 이는 전통적인

것도 샤갈 작품의 완전한 의미를 설명하지 못한다.

미술 전통과 다른 문화적 전통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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